스트레스는 갑상선 질환을 유발하고 악화시키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그럼 스트레스를 어떻게 극복할까요?
해답은 운동과 음식의 조절입니다.

왜냐구요?

가령 규칙적인 걷기 습관은
뇌 속의 베타 엔돌핀(신체를 기분 좋게 느끼게 하는 호르몬:역주) 양을 증가시켜
불만과 긴장을 완화시키고
정신적으로 평온함을 가져다 준다.
또 유산소 운동을 하면, 불안과 초조감에 소모될 가능성이 있는 에너지를
스트레스를 풀어 줄 수 있는 방향으로 바꾸어 놓을 수가 있다.

릴랙세이션 바이오피드백법
(뇌파나 혈압 등 생체의 신경ㆍ생리 상태를 앎으로써 자기 제어를 하는 방법:역주),
이미지법 등도 스트레스 증상을 가볍게 하는 역할을 한다.

스트레칭과 마음의 긴장 및 이완을 결합한 요가와 같은 운동도
마음과 몸의 긴장을 풀어 준다는 점에서 매우 효과적이며,
편한 상황을 상상하는 방법도 있다.
눈을 감고 근육의 긴장을 풀고, 지금 자신을 에워싸고 있는 혼란에서 도피하여 어딘가 먼 곳에 가 있는 자신을 상상한다. 해변의 모래 위라도 좋고, 산 속 드넓은 목장의 풀밭이라도 좋다. 피부가 햇빛을 받아 따스해지고, 근육이 풀리고 있다는 느낌을 마음속에 그려 보자. 몸을 편안하게 하고 심호흡을 해본다. 긴장이 풀린다는 걸 느낄 것이다.

영양가 있는 식사와 규칙적인 업무도
스트레스를 덜어 주고 젊음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우리가 먹는 식품 중 3악(惡)(백설탕, 흰 소금, 카페인)이 스트레스를 높이는 경우가 있다.
흡연이나 과도한 음주도 마찬가지다.
잠을 잘 자도록 하자. 충분한 수면 시간을 가질 여유가 없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휴식을 충분히 취하고 나면 어떤 일이든 훨씬 능률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게다가 지금 당장 처리해야 할 것 같은 과중한 업무도 사실은 그렇게 급한 것이 아닐지도 모른다.

스트레스에서의 해방은
당신을 갑상선 질환에서 지켜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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