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늄(selenium)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무기질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주복하면 갑상선저하증이 올수 있다는 것은 사실입니다.

또한 면역체계를 위해서도 셀레늄은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셀레늄이 너무 과하면 상당한 위험성이 있습니다.

피 속에 셀레늄이 너무 많으면 셀레늄증이라고 부르는 상태가 되며

아래와 같은 여러가지 부작용을 만듭니다.

위장관 장애, 탈모, 손톱의 흰 반점, 그리고 가벼운 신경손상

셀레늄과다증이 생길 위험을 막기 위해 성인의 하루 섭취 상한을 400 마이크로그램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셀레늄을 음식으로 섭취하시기를 권합니다.

(1) 브라질 너트에 셀레늄은 무척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에 8개~10개 이상은 드시지 말기를 권합니다. 과하면 좋지 않습니다.

또한 다른 견과류도 좋습니다.

그러고 보니 맥주 안주네요 ^^

(2) 버섯, 브로콜리 등에 많습니다.

셀러드를 드실때 이런 것을 포함하여 만들어 보시기를 권합니다.

(3) 바다에서 나는 음식에도 많이 있습니다.

바지락 (칼국수)

고등어 (구이)

새우, 오징어

갑상선기능이 부족한 분들은 셀레늄 약으로 사서 드시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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